무제 문서
 
 

 
 

 HOME > 게시판 > 공지사항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애로시 고용유지 지원제도 등 안내
번호 : 340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03 날짜 : 2020.02.17 14:45
 

          1. 귀 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2.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하여 관련 업종의 경영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어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고용유지 지원이 필요한 경우, 기존 지원제도의 요건을 보다 완화하여 지원하고 있음을 첨부와 같이 안내드리오니 관련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코로나19에 의한 고용유지지원금 개요

 - 매출액, 생산량이 15%이상 감소하여 고용조정이 불가피하게 된 사업주가 휴업, 휴직 등 고용유지조치를 하는 경우 기업에게 인건비를 2/3 지원(대기업은 1/2)

 - 1일 6.6만원(월 최대 198만원/연 180일 한도)

 

상기의 관련 공문 및 첨부자료는 본 조합 홈페이지 공지사항 306번 참조

 

 

 

 

 

 

 

 

 

첨부 : 1. 코로나19로 인한 경영 애로시 고용유지 지원제도 등 안내 공문 1부

         2. 안내자료 1부. 끝.

첨부파일 : 200217_1_코로나19로_인한_경영_애로시_고용유지_지원제도_등_안내_공문.PDF (101.1KB)
200217_2_안내자료.PDF (144.1KB)
 

코로나-19 위기경보단계 격상(경계->심각)에 따른 기업별 업무지속계획(BCP) 가동 요청
특별연장근로 인가제도 개선 관련 근로기준법 시행규칙 공포·시행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