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ckground

소형조선사를 위한 RG발급 용역비용 지원 업무협약체결

  • 등록일2025-09-16

  • 조회수4

첨부파일

본 조합에서는 금일 한국무역보험공사, 한국선급, (주)토인비엔지니어링, 삼일PWC, 삼정KPMG, EY한영회계법인 등 6개사와 함께 소형 조선사의 선수금환급보증(RG)발급을 위하여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소형 조선사들이 선수금환급보증(RG) 발급을 위해 추진하는 전문 용역기관 보고서의 발급 문턱을 낮추기 위한 공동 협력 내용을 담고 있다.
전문 용역 보고서는 한국선급과 토인비엔지니어링의 건조능력확인, 회계법인(삼일,삼정,한영)의 사업성검토 보고서를 제공하는것을 말한다.
금일 협약된 사항은 소형 조선사의 용역비용 부담을 줄이고 금융 조달 과정의 원활화를 돕기로 하였으며, 조합이 선정한 회원사에 대해 용역기관이 가능한 범위 내에서 우대해 용역을 제공하고, 무보는 해당 용역에 소요된 제반 비용의 70%까지 본 조합에 지원하기로 하였다.
소형조선사들이 RG발급을 위한 전문용역 보고서 초기 발급비용이 큰 부담이었으나 이번 협약으로 많은 지원을 받게 되었으며, 소형조선사들의 금융 접근성을 높이고 수주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무보 관계자가 밝혔다.
박식원 무보 전략산업금융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단순 비용 절감 차원을 넘어, 각 기관의 역량을 하나로 모아 소형 조선사들의 금융 진입 장벽을 근본적으로 낮추는 계기”라며 “조선산업 생태계의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하였으며, 본 조합 한기원 전무이사는 소형조선사를 위하여 무보 및 여러기관에서 도움을 주심에 감사를 표하고, 소형조선업체가 발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

광주지방조달청과 본청 첨단융복합제품구매과(선박담당과), 전남지역 중소관공선 제조기업 현장방문

다음

다음글이 없습니다.